본문 바로가기
복지혜택 관련 정보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농협카드 사용 및 잔액확인 방법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7. 13.
반응형

¶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관련 농협 고객센터 통화 내용

2023년 카드 포인트로 지급 받으신 교육급여 농협카드 잔액 확인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클릭하시면 제가 올해 새로 작성한 글로 이동합니다.

2023년 교육급여 바우처 농협카드 잔액 확인하는 방법

 

2023년 교육급여 바우처 농협카드 잔액 확인하는 방법

교육급여 바우처를 농협카드로 받은 지 이제 막 일주일이 지났는데 벌써 반 이상을 사용했네요. 사용 내역이나 잔액은 문자로 받을 수도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농협카드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

yul2mom.com

 

며칠 전 농협포인트로 신청했던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지급이 완료되었다는 알림톡을 받았어요. 기존에 농협 계좌는 가지고 있지만, 주 거래은행이 아니다 보니 사용 안 한 지 오래됐고, 체크카드도 분실해서 없었지만 '내일 배움 카드'가 농협 채움카드라 사용 가능할 것 같아서 농협 포인트로 신청했어요.

 

교육급여_학습특별지원금_농협_알림톡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농협 알림톡

◐ 농협 포인트 지급 후 제가 한 일 ◑

  1. 페이북 앱 접속
  2. 농협 고객센터 상담원과 통화(1644-4000)
  3.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 통화(1599-2000)
  4. 농협 고객센터 재통화
  5. 페이북 앱 문의글 남김
  6. 농협 방문 해 농협 체크카드 발급
  7. 집에 와 포인트 사용하면서 욕이 절로 나옴
  8. 포인트 사용 후 행복

 

일반적으로 정부지원금은 페이북에 등록해서 사용 가능하며, 잔액 확인도 가능하기 때문에 내일 배움 카드도 당연히 등록과 사용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페이북 앱에 접속했으나 내일 배움 카드는 페이북 등록이 불가능한 카드였어요

국민행복카드도, 평생교육바우처도 모두 등록이 가능한데 왜 내일 배움 카드는 등록 불가 카드일까요.

 

확인도 해보고, 포인트 사용 방법도 확인하기 위해 농협 고객센터에 전화해 상담원과 통해를 했어요. 지금 상황을 설명하고 해결 방법을 물어보니, '내일 배움 카드는 포인트 사용이 어렵다. 농협에 천 원 들고 가서 채움 체크카드를 발급받아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재확인 차 한국장학재단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니, '사용 가능한 카드는 확인이 안되며, 이미 지급받은 포인트는 삭제 후 다른 카드로 받을 수 없으니 농협 고객센터에서 안내받은 대로 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농협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를 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 있는 농협 계좌에 체크 카드를 발행하면 바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묻기 위해서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상담원은 '소지하고 있는 내일배움카드로 학습 특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였습니다. 바로 전 다른 상담원과 통화 시 사용할 수 없다는 안내를 받았다고 하니 이전 상담원이 잘못 말한 것 같다고 했습니다. 사용할 수 있다면 다행이지만, 살짝 화도 나고 답답해지기 시작했습니다.

 

페이북 고객센터에 내일배움카드를 등록하려고 하니 5090, 5091 코드 에러가 뜬다고 문의글을 남기니, BC카드 계열만 등록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하는 중에, 둘째 어린이집에서 조리사와 선생님 4명이 코로나 확진으로 방역 때문에 아이들이 강제 하원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되어, 아이 데리러 가는 길에 농협에 방문해서 BC카드가 아니라 기존 계좌의 체크 카드를 발급받아 왔습니다.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정신 차리고 생각해보니 어차피 BC카드가 아니니 방금 발급받은 농협 체크카드는 페이북에 등록을 할 수 없었네요. 젠장....

 

포인트는 올해 안헤 쓰면 되니까 다른 방법을 생각해보고, 일단 제 포인트 잔액 확인하는 방법부터 공부해 봤습니다. 여기서도 삽질을.... 나이가 드니 뭐든 어려운가 봅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잔액 확인 방법

기존에 설치하고 자동로그인 해놨던 농협 앱에서는 아무리 찾아봐도, 보유 계좌만 확인이 가능하고 포인트 조회 카테고리는 찾을 수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오랜 검색과 삽질 끝에 찾아냈습니다.

'NH농협카드'앱 설치

농협 인증서가 있거나 아이디가 있다면 바로 로그인, 저는 아이디가 기억이 안 나서 타 은행 범용인증서 등록 후 인증서 로그인했습니다.

  1. 어플 오른쪽 상단에 가로선 3개 클릭  
  2. 정부 바우처 클릭
  3. 이용 내역 조회 클릭
  4. 지원금 선택(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5. 원하는 조회 기간 선택 후 조회 클릭

학습특별지원금_농협_잔액조회방법학습특별지원금_농협_잔액조회방법
학습특별지원금 농협 잔액 조회 방법

이렇게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모를 포인트를 받았고, 일단 조회까지는 성공했습니다.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 예스 24에서 결제

복지 카페에서 검색해 보면 어떤 이는 교보문고에서 닌텐도 칩을 샀다, 어떤이는 보드게임을 샀다, 어떤이는 선풍기를 샀다, 하는 글들을 봤습니다. 교육급여 학습 특별지원금은 아이들을 위해 EBS 강좌나 문제집 등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급된 포인트입니다. 혹시나 구입이 가능하다 할지라도 혹여 나중에 결제 취소가 될 수도 있고, 다른 패널티가 생길 수 있으며, 무엇보다 저는 아이들 책만 사도 포인트를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마침, 어제 첫째 아이가  '만점 왕 국어'와 '만점왕 수학'을 구매해 달라고 해서, 문제집 2권과 둘째 아이를 위한 숨은 그림 찾기 2권을 구입하기 위해 예스 24 접속했다가 카드 결제에서 그냥 '농협'을 눌러봤더니 '내일 배움 카드'가 자동으로 뜨더라고요.

 

이게 무슨 일인지...

농협 고객센터에서 두 번째 상담해 주었던 상담원 말이 맞았네요. 여태 제가 한 노력은 무엇인가요.. 

 

학습특별지원금_농협카드_포인트_사용
학습특별지원금 농협카드 포인트 사용

뭐 어찌 됐든 사용처도 찾았고, 사용 방법도 찾았으며, 결제도 잘 되었으면 된 거죠. 

제 포스팅이 농협카드로 포인트를 받았으면서도 사용이 어려운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장마 기간이라 몹시 덥고, 습한 하루입니다. 

지급받은 포인트로 책 여러 권 구입해,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놓고 책과 함께 시원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