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혜택 관련 정보

종합소득세 환급금 현금 수령 시 통지서 꼭 챙겨가세요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6. 24.
반응형

종합소득세 환급일은 언제일까요?

5월에 종합소득세 대상자들은 다 신고하셨죠? 소득신고를 잘해야 종합소득세 환급급도 받고, 근로장려금도 받고, 자녀장려금도 받으니 다들 잊지 않고 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럼 종합소득세 환급일은 언제일까요?

손택스나 홈택스에서 확인 가능한대요.

 

▷ 환급금 지금일 조회 방법 ◁

  1. 홈택스 홈페이지 자주 찾는 메뉴에서 MY 홈택스 클릭
  2. 환급 클릭 후 목록 조회
  3. 환급 내역조회 완료 -> 환급금 조회됨

손택스_종합소득세환급금
손택스 종합소득세환급금 확인 페이지

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저는 6월 20일이 지급이었고 미수령 상태라고 나오네요.

다른 분들은 국민 비서 '국삐'나 우편물로 통지서를 받으셨다고 하는데, 왜 저는 아무 연락도 없었을까요...

남편한테 다시 확인해 보라고 하니, 통장으로 받기 해 놓은 줄 알았는데 현금 수령이 되어있다고 합니다. 아이고야..

그래서 우체국에서 현금으로 받아왔습니다.

 

종합소득세 현금 수령 시 우체국에 신분증과 국세환급 통지서 꼭 챙겨가기

홈택스에서 환급 내역 조회 페이지로 들어가면, 아래쪽에 '통지서 내려받기'가 있어요. 이거 꼭 출력해서 가세요.

지역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저희 동네 우체국은 꼭 가져가야 했어요.

우체국에서 출력할까 하다가 그냥 집에서 출력해서 갔는데, 우체국에서 출력 자체가 안됐으며, 집에서 출력해간 '국세환급금 통지서'에 수령하는 사람이 그 자리에서 자필로, 날짜와 수령금액을 적어 제출하면, 말 그대로 현금으로 바로 주더라고요.

 

현금받아 집에 오니 현관에 등기 미수령이라고 내일 다시 방문한다는 쪽지가 붙어 있었어요. 아마도 국세환급금 통지서라고 생각됩니다. 그것 말고는 집에 올 우편물이 없으니까요.

하루만 참았으면 우편물 받아서 우체국 가는 거였는데, 다른 사람들 다 받았다는데 혼자 못 받은 것 같은 조바심에 국세청 홈페이지 들어가서 확인하고, 현금을 받아오다니... ha! ha! ha!

 

혹시 저처럼 지급 관련 아무 소식을 못 받으신 분들은 본인 지급 방법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