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혜택 관련 정보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신청 후 반려사유 해결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3. 1. 4.
반응형

어제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인 산림바우처 신청 완료 관련 글 올렸었는데요. 오늘 신청 반려 문자를 받았어요. 반려사유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5분이면 해결할 수 있어서 처리하고 글 남겨봅니다.

 

나의 산림복지서비스이용권 신청 반려사유

산림복지바우처_반려사유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반려 사유

어제부터 2023년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인 산림바우처 신청기간이었죠. 매번 남편이 신청했었는데 올해는 남편이 시간이 없어서 제가 신청해보았습니다.

어제 신청 시 가족을 추가하고 법원 사이트에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 및 출력하고, 제 신분증을 사진 찍어 첨부 후 신청했었답니다.

 

그런데 오늘 산림복지서비스 이용권 신청 반려 문자가 와서 홈페이지에서 반려 사유 확인 후 필요한 서류 바로 다시 첨부했답니다.

저의 반려 사유는

  1. 세대주 신분증 미첨부
  2.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블라인드 처리된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

였습니다.

 

산림바우처 신청이 제대로 되지 않은 이유를 확인했으니 미루미 잘고 빠르게 처리했답니다.

세대주인 남편 신분은 항상 제가 가지고 있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바로 촬영했어요

그리고 가족관계증명서는 법원홈페이지에서 간편 인증으로 출력 가능하기 때문에 출력 후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었어요

 

모바일로도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일 첨부 역시 모바일로 했답니다.

촬영한 남편의 신분증과 주민등록번호가 모두 나오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첨부 후 5분쯤 후에 신청접수가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왔습니다.

 

이번에는 별 탈 없이 잘 신청된 거였으면 좋겠네요.

작년에 가족 4명 중 2명이 선정되어 잘 사용했기 때문에 두 명은 올해 1순위, 나머지 두명은 5순위랍니다.

네 명이 다 선정되는 건 욕심이니 작년에 선정되지 않았던 딸 둘이라도 선정되어 올해도 잘 사용하고 싶은 소박한? 욕심한 한번 부려봅니다.

신청하신 모든 분들께서도 좋은 결과 있길 빕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