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단한 계란초밥 만들기 - 엄마표 레시피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4. 11. 7.
반응형

계란의 부드러운 맛과 단짠의 조화 덕분에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달걀초밥. 

오늘은 6살, 11살 딸들이 너무 좋아하는 엄마표 계란초밥 레시피를 공유해 볼까 합니다. 요리 똥손도 쉽게 할 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니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해보세요!

 

<재료 준비>

  • 밥 1.5인분 기준(따뜻한 밥으로 준비해주세요)
  • 계란 5개 
  • 초밥용 식초(단촛물) : 식초 1큰술, 설탕 1 작은술, 소금 약간 -> 밥 양과 식성에 따라 조절
  • 설탕(1 작은술), 소금(조금), 맛술 -> 계란 간
  • 김밥용 김
  • 간장

잘 모를 땐 인터넷 열심히 검색해서 단촛물을 집에서 만들어서 했는데, 할 때마다 맛이 달라졌어요. 그래서 이마트 장 보러 갔다가 '오타후쿠 만능초'라는게 있어서 사봤는데 아이들 만족도가 아주 좋았어요. 그래서 다 먹고 어제 쿠팡에서 재구입했답니다. 

 

<계란초밥 간단 레시피>

이제 손가락만 있으면 할 수있는 초간단 계란초밥 시작해 볼까요!

엄마표 계란초밥 만들기

 

  1. 초밥용 밥 준비하기
    초밥의 생명은 밥이겠죠. 밥양이 많지 않은 딸 둘는 밥 1공기 반 정도면 충분해요. 밥에 만능초 한숟가락 반을 넣고 잘 섞어주세요. 혹시 신맛을 싫어하는 아이라면 만능초 양을 줄이고 설탕을 조금 섞어서 비벼주세요.
    골고루 섞어서 잠시 놔두면 식초향도 밥에 잘 스며들고 초밥 뭉칠 때도 쉽답니다.

  2. 부드럽고 달콤한 계란부침 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계란초밥의 비법은 바로 계란입니다! 계란 4~5개를 그릇에 깨서 넣고, 설탕 1작은술(전 티스푼 한숟가락 넣어요)과 소금을 약간 넣어 잘 저어줍니다.
    그리고 바로 구워도 되지만, 저는 안끈도 제거하고 체에 한번 걸러 더 부드럽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부분은 생략하셔도 좋아요. 알끈제거 하면 계란양이 엄청 줄어든답니다. 

    잘 저어준 계란은 팬에 기름을 얇게 두르고 중불에서 계란말이 하듯 틈없이 잘 말아주세요. 다 부치면 식혀서 밥 두께를 고려해 잘라주세요.
  3. 초밥 모양 잡기
    이때부터는 아이들과 함께하면 아이들도 좋아하고, 본인이 만들어서 더 잘 먹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어제는 평일 저녁이라 퇴근하고 후다닥 저 혼자 만들었어요. 
    손에 물을 살짝 묻혀 아이들 입 크기에 맞게 모양을 잡아주세요
  4. 계란 올리고 완성하기
    밥 위에 부친 계란을 올리고, 김밥김을 잘라 한바퀴 감아주면 아이들이 초밥집에서 먹는 계란초밥과 똑같다고 아주 좋아해요. 작은 부분이지만 아이들이 행복하다면 우리 이정돈 할 수 있죠!

식성에 따라 저희 아이들은 고기찍어 먹는 맛간장에 살짝 찍어 먹는걸 좋아해요. 이렇게 조금만 부지런 떨면 아이들에게 맛있는 달걀초밥도 먹이고, 저는 1인분에 만원이 넘는 초밥 2인분! 그렇게 2만원을 아낀 샘이랍니다. 

퇴근시간까지 1시간 남았네요. 얼른 땡땡이치며 작성하는 글 마무리하고 퇴근 준비해야겠어요.

 

아이들과 맛있는 저녁 드시고 편안한 밤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