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초등 인기보드게임인데 어른인 내가 더 잼있어하는 꼬치의 달인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12. 12.
반응형

초등 인기 보드게임 꼬치의 달인인데 어른이 더 재미있어하는 중입니다.

초등학생 아이들이게 인기있는 보드게임을 이용해 볼 수 있는 이벤트가 있어 기대도 않고 신청했는데 당첨됐어요. '꼬치의 달인'이라는 보드게임인데요. 너무 재미있어서 공유해봅니다. 

 


「나이 상관없이 추천하고 싶은 보드게임 '꼬치의 달인'」

보드게임_꼬치의달인보드게임_꼬치의달인_구성품여러가지_보드게임
초등 인기보드게임 '꼬치의 달인'과 보유 중인 다른 보드게임들

  • 게임 인원 : 2명 ~ 4명
  • 게임 시간 : 예상시간 15분
  • 추천 연령 : 6세 이상
  • 게임방법 : 플레이어가 재료를 똑같이 나누어가지고, 꼬치 카드를 뒤집어 빨린 만든 사람이 카드를 가지고 가고 최종 접수 합산에서 가장 점수가 높은 플레이어가 이기는 게임
  • 추천 이유 : 어렵지 않고 순발력만 있다면 이길 수 있는 게임, 시간이 몹시 잘 지나감

「우리 집 4살, 9살 어린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보드게임」

인스타그램에서 하는 이벤트에 참여해 당첨된 보드게임 '꼬치의 달인'인데요.

혹시나 당첨되면 다음 주에 아이들과 키즈 펜션에 놀러 가서 가지고 놀고 인스타그램에 리뷰 남기려고 신청했는데, 덜컥 당첨돼버렸어요! 얼마나 신다던지 :)

 

4세_꼬치의달인_게임중4세_9세_꼬치의달인_게임_중
4살, 9살 보드게임에 초집중 중

정해진 규칙이 있는 보드게임이지만, 4살과 9살이 있는 저희 집에서는 다른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어요.

소꿉놀이와 퍼즐을 좋아하는 4살 아이는 어린이집 다녀오면 옷도 안 갈아입고 일단 꼬치의 달인 보드게임부터 챙겨서 꼬치를 꼽고 놀아요.

 

엄마가 저녁 만들어 주는 동안 본인은 맛있는 꼬치 만들어서 엄마 줄테니까 저녁에 심심하면 안주로 먹으라고 ^^;;

꼬치 카드에 있는 점수별로 난도가 있는대요. 

캠핑 좀 다녀본 아기라서 그런지 치즈와 베이컨 끼우는 단계까지 집중해서 잘 만들고 있어요.

언니 가지고 놀 목적으로 신청한 건데, 보드게임으로 공부까지 하고 있으니 저에겐 의외의 수확입니다.

 

9살 딸아이가 평소 즐겨했던 보드게임은 로블록스, 로보 77, 루미큐브인데요.

집중력과 순발력이 필요한 게임이기 때문에 꼬치의 달인은 이 게임들의 재미를 모두 가지고 있었답니다.

집중해서 카드를 보고, 꼬치를 순서대로 잘 꽂아야 하는대요. 서두르다 보면 베이컨이나 치즈를 끼우는 순서를 틀릴 수도 있어서 하이텐션이 지율이에겐 차분히 집중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게임이었어요.

 

그리고 루미큐브나 바둑을 하다 보면 엄마한테 졌다고 우는 경우가 많았지만, 꼬치의 달인은 뇌를 쓰는 것보다는 눈과 손을 빨리 쓰면 이기는 게임이라서 본인이 생각해봐도 엄마를 이길 수 있을 것 같아 승부욕이 자극된다나... 

다음 주에 캠핑 가서 제게 꼭 이길 거라고 요즘 열심히 꼬치 끼우는 연습을 하고 있어요.

 

이 게임의 추천 연령은 6세였지만, 사실 재미있게 가지고 놀 수 있는 연령 폭이 굉장히 넓어요.

아주 단순한 게임이기 때문에

  1. 연말에 친구들과 소주 한잔 하면서 즐기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고
  2. 레고 듀블 정도 가지골 놀 수 있는 유아들의 경우 호기심을 자극하는 음식놀이 도구도 될 수 있고
  3. 부피가 크지 않아서 저처럼 아이들과 캠핑 갈 때 스케치북 등 다른 놀잇감과 함께 챙겨가면 너무 좋을 것 같았어요

20년 전에 제가 구입했던 로보 77, 루미큐브, 미궁, 카로카손처럼 이 게임도 오랫동안 저희 집에 머물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줄 게임이 될 것 같은 예감이 드네요.

 

2022년도 어느덧 보름 정도 남았습니다. 시기가 시기이니 만큼 너무 많은 인원이 모여 흥청망청 술 문화, 춤문화 이런 것들을 즐기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소그룹으로 모여 조용히 즐거운 시간 보내며 희망찬 2023년을 기다려보아요. 

파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