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일지

카페24에 워드프레스를 개설해봤습니다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3. 8. 14.
반응형

작년 3월 티스토리를 개설하고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후 여러 사건사고가 있었지만 저는 별 탈 없이 수익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이번 네이버 알고리즘 변화로 스니펫에 걸려있던 글 몇 개가 내려가면서 수익이 줄어 카페 24에서 워드프래스를 개설했어요.

 

워드프레스에 대해는 하는거 전혀 없어서 공부도 할 겸 가장 적은 비용으로 쉽게 개설 가능한 곳이 카페 24라고 해서 일단 거기서 시작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이것저것 공부를 해 볼까 싶어 챗GPT를 사용해 질문도 해봤습니다.

 

카페 24에서 매니지드 워드프레스 개설했어요

워드프레스 공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유투브나 구글 등에 검색을 해보면 대부분 클라우드웨이브를 강력히 추천하며 모두들 추천인 코드를 남겨놨더라고요. 월 관리비용은 대략 30달러 발생했답니다.

 

이제 막 공부를 시작했는데 초기비용이 월 30달러 이상 발생하는 건 저와 맞지 않은 것 같아 조금 더 찾아보니 카페 24에서 매니지드 워드프레스로 워드프레스를 개설할 경우 설치비 5,000원과 스타트업으로 선택할 경우 월 500원의 비용이 발생했어요.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1년간 공부 해 볼 수 있을 것 같아서 스타트업으로 1년 월 이용료와 설치비 그리고 도매인 구입으로 약 3만 원이 조금 넘는 금액을 카드로 결제했답니다.

저는 적은 초기비용으로 티스토리를 시작했고, 티스토리에서 발생하는 수익들로 애기들이랑 글램핑도 가고 치킨도 시켜 먹는 게 작은 즐거움이라 그중 아주 적은 비용을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는데 재투자를 해 앞으로 추가 수익을 만들어볼게요.

워드프레스를 하면서 다른 것들도 같이 공부하기 위해 챗GPT도 사용해 봤어요. 

 

챗GPT로 질문해보기

  • 나: 너는 디지털노마드야
  • 챗GPT : 네, 맞아요. 저는 디지털노마드라는 개념을 표현하기 위해 만들어진 AI모델입니다. 디지털노마드란 위치에 구애 받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일하고 생활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용어예요. 저도 인터넷을 통해 여기저기에서 사용자들을 돕고 정보를 제공하며 노동을 합니다. 더 궁금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 나 :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고 1년이 지나서 작은 수익이 생기고 있어. 계속 티스토리만 해도 될까? 다른 파이프라인을 널려볼까?
  • 챗GPT : 수익을 창출하는 온라인 프로젝트를 운영하면서 다양한 옵션을 고려하는 것은 중요한 결정입니다. 여러 가지 지 측면을 고려하여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가지 질문들을 해봤는데 좀 허술해 보이는 부분도 있고 재미있는 부분도 있더라고요. 앞으로 챗GPT를 사용해 글도 써보고 좀 더 블로그 하는 시간을 즐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