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일지

애드센스 승인 후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12. 14.
반응형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좋은 이유

티스토리를 개설한 지 10년이 넘었습니다.  '호랑이 담배 피우던 시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기존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에게 초대장을 받아야 개설이 가능했어요. 그때 재미 삼아 만들어 놓았던 티스토리 계정을 나이 마흔이 넘어서 수입원으로 활용할 거라고는 꿈에도 몰랐네요.

 

엉겁결에 애드센스를 시작해 승인도 쉽게 받고, 승인 후 바로 수익도 발생했어요. 큰 금액은 아니지만 신기한 일이지요.

천천히 수익을 조금씩 늘려보고 싶어서 애드센스 카페에도 가입했어요.

조바심 내는 타입이 아니다보니 다음 서버 화제, 광고 미송출, 광고 단가 하락 등 여러 가지 일들이 있었지만, 언젠가는 해결되겠지 하는 마음도 있었고 수익이 적어서 그런지 제 블로그는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어요.

 

일주일 정도 수익이 '0', 방문자 반토막 되었던 기간이 있지만 금방 회복되었어요.

심지어 최근 3개월은 글을 쓰지 않았고, 글 총갯수가 150개는 되는 줄 알았는데 오늘자로 141개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수익이 발생하고 있어요.

 

12월이 1/3이 지나고서야 구글에서 지난달 실적에 관한 이메일이 왔답니다.

10월에 비해 11월에 총 방문자수와 모바일 점유율은 떨어졌지만, 광고 노출과 CTR 수치는 조금 올랐네요.

11월 대비 12월 반 정도 지난 수익을 확인해보니 이 패턴이면 지난달보다 월 수익도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종잡을 수 없기때문에 확신할 수는 없지만, 수익 증가를 기대해 봅니다.

 

오늘 기말고사도 끝나고, 아이들 방학도 다가오니 시간 여유가 조금 생길 것 같아요. 그래서 2023년 1월부터는 조금 더 열심히 글을 써보겠다고 다짐해봅니다. 

내년에는 아기들 간식값 말고, 매달 아이들과 캠핑을 갈 수 있을정도로 많은 수익이 얻기위해 노력!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