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네이버 gpt 'Cue'를 사용해 봤어요.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3. 10. 13.
반응형

챗 gpt 같은 네이버 챗도 나왔다길래 신청만 해놓고 오늘 처음 사용해 봤어요. 익숙한 화면 구성이라서 그런지 구글 챗 gpt를 처음 사용할 때보다는 편안한 느낌이었어요. 검색을 하면 네이버 정보를 기반으로 검색 결과를 보여주다 보니 결괏값조차도 익숙했던 이야기 해볼게요.

 

네이버 gpt 'Cue'를 사용해 봤어요.

집 근처 '먹도리꾼 생막창'에 다녀온 후 맛집 리뷰를 작성해 보려고 네이버 큐에게 간단한 질문을 해봤답니다.

 

아주 기초적인 질문을 한 결과 나름 필요한 정보를 딱 요점만 알려주네요. 그래서 조금 더 세부적으로 물어보면 어떨까 해서 먹도리꾼 생막창에 대한 사람들의 맛 평가에 대해 정리해 달라고 해봤답니다. 그랬더니 기본 서비스 반찬 한 줄과 사람들의 맛 평가를 한 줄로 딱 정리해서 알려주네요.

인스타 그램 이에 후기 적기에 딱 좋은 사이즈로 정리해 주니 참고해야겠어요.

 

구글 챗gpt가 보고서 형식으로 잘 정리해 주는 반면, 네이버 큐는 네이버 리뷰에 익숙한 사람들이 읽기 편하게 잘 정리해 주는 장점이 있어요.

그리고 구글 챗gpt 무료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제 기준으로 최신 정보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필요한 부분들은 하나씩 검색해서 작성하기에는 네이버 큐가 조금 더 편리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어요.

 

이 부분은 사람들의 성향에 맞게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그냥 뭐 새로 뭔가 나와다고 하면 써보고 싶은 게 사람 마음이라 네이버 큐도 한번 써 봤습니다.

혹시 아직 안 써보신 분들은 재미 삼아 한번 사용해 보세요. 혹시 모를 장점?을 발견하지도 모르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