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혜택 관련 정보

모바일로 문화누리카드 합산하는 방법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3. 2. 2.
반응형

미성년 자녀가 있는 경우 문화누리카드 합산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휴대폰으로 간편하게 가족 모두의 문화누리카드를 제 문화누리카드로 합산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볼게요. 너무 간단해서 황당하실 수도 있어요 ^^. 천천히 따라 해 봅시다!

 


「 미성년 자녀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합산 방법 」

2023년 문화누리카드가 2월 전에 이미 충전이 완료되었는데요. 사용은 2월 1일부터 가능하답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2월이 되었으니 가족카드 모두 합산해서 책도 사고, 애슐리도 가고, 충전해서 펜션에 놀러도 가야겠어요

미성년자 문화누리카드 합산 방법

√ 문화누리카드 합산 시 필수사항 

행정복지센터에서 처음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을 할 때 서식을 자세히 보면 '합산'신청 여부를 묻는 질문이 있어요.

이때 꼭 합산 신청에 체크를 한 상태로 발급을 받으셔야지 집에서 간단히 합산이 가능하답니다.

 

√ 문화누리카드 합산 및 잔액확인까지 함께 해 보아요

  1.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실행합니다
  2. 간편 인증 등 본인이 선택한 방법으로 로그인합니다
  3. 저는 자동로그인 상태이므로 그냥 접속했어요(접속자가 많을 경우 오류 발생이 잦으므로 천천히 해보세요)
  4. 개인정보수집 및 잔액 확인 클릭
  5. 세대별 카드 잔액 합산 신청 클릭
  6. 합산할 카드 주인이 '세대주'가 아니거나 세대주 등록이 안되어있다면 세대주 등록 먼저 하기
  7. 세대주 등록이 완료되면 충전된 가족 카드가 모두 보여요
  8. 저는 남편과 9살 딸의 문화누리카드가 보여서 두 명 모두 클릭했습니다
  9. 합산 신청 클릭
  10. 한산 신청 후 5분 이상 계속 처리 중이 뜨길래 앱 종료 후 재로그인해서 확인하니 합산이 잘 되어있네요
  11. 작년까지는 1인당 10만 원이 지원되었는데 올해부터는 11만원 지원으로 가정에 조금 더 도움이 되겠습니다.

 

문화누리카드 충전도 되었고, 합산도 마쳤으니 다양한 곳에서 알차게 활용해 보아요. 만약 충전금액을 다 쓰셨다면 한도 10만원 이내 추가로 본인이 충전해서 사용 가능해요.

문화누리카드로 결제 시 할인되는 곳이 있다면 문화누리에 본인 충전금을 넣어 사용하시면 한해 더 알뜰하게 소비하실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시고 2023년도 파이팅 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