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일지

구글 애드센스 광고 변경 후 수익 변화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7. 18.
반응형

¶ 취미가 돈이 되는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내가 쓰고 싶은 날, 쓰고 싶은 글을 쓰면서 나의 발자취도 남기고, 구글에서 내 블로그에 노출시켜 주는 광고들로 돈도 벌고, 그것이 나의 삶의 질을 높여주고, 행복을 주니 이 보다 좋은 취미생활이 있을까 싶습니다.

 

비 오는 월요일, 아이들 학교와 어린이집 보내기를 완료하고, 오랜만에 현관 앞 테이블에 노트북을 세팅했어요. 비가 오니 날씨가 너무 시원하기 때문이죠! 약 2주간 거실과 안방에 에어컨을 24시간 풀가동했는데, 오늘은 에어컨을 끄고 현관 앞에 테이블에 아이스커피 한잔 놓고 앉아 빗소리 들으며 앉아 있으니 힐링이 따로 필요 없을 정도예요!

 

천막 양쪽 지퍼까지 다 열면 더 시원하겠지만, 노트북으로 비 튈까봐 앞쪽은 닫고, 등 뒤쪽은 열어놨더니 빗소리는 크게 들리고, 등은 너무 시원해서 이 여름에 카디건 입고 있다는 건 비밀~

비오는_월요일_홈포차_재택근무
비오는 월요일, 빗소리 들으며 티스토리 글 쓰기

 

오랜만의 기분 좋은 날씨에 써야할 글은 안 쓰고 자꾸 잡소리만 쓰고 있는대요. 이 또한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승인받은 자로서의 특혜 아닐까요?!

 

네이버 블로그 할 때처럼, 다른 사람들의 의뢰를 받아 글을 써서 상위에 노출시켜 주고 돈을 받거나, 원고를 작성해 주고 돈을 받는 등의 다름 사람을 위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내 블로그에 내가 좋아하는 주제로 글을 작성하면서 돈도 벌고, 나의 발자취도 남기고... 글을 쓰는 동안은 행복하고 자고 일어나면 그 글들이 돈이 되니 더 행복하고.. 아주 긍정적인 사이클입니다.

 

여러 가지 취미생활도 많이만 그중 하나인 블로그 티스토리에 글을 쓰며 수익이 발생시킬 수 있는 취미생활 자랑 좀 해봤습니다.


 

¶ 구글 애드센스 광고 변경 및 추가로 인한 수익률 변화

3월에 새 티스토리를 개설해 4월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구글 애드센스와 함께한 지 약 5개월 정도 되었네요. 아직도 알다가도 모를게 구글 애드 센스이지만 여전히 재미있습니다.

수익이 적을 때 이것저것 바꿔보고 실험도 해보며 내 블로그 주제와 가장 잘 맞는 광고 종류나 위치를 찾아보는 중입니다.

문제는 아직 HTML이 익숙하지 않아서 내가 뭘 바꿔놓고도 뭘 어떻게 했는지 모른다는 게 함정이죠. ^^:;

 

애드센스_일주일_수익_변화율
구글 애드센스 광고 종류 변경 후 일주일간 수익 변화

구글 애드센스 정책 상 애드센스 수익에 관련된 정보를 잘 못 포스팅할 경우 정책 위반으로 광고가 정지되기 때문에 화면을 기록으로 남기기는 어렵네요.

 

아직 완전 초보라서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를 설정할 때 자동 광고만 송출되도록 설정했었어요. 하지만 약 일주일 전 수동 광고에 호기심이 생겨서 유투브를 보면서 수동광고를 하나 삽입하고 광고 위치와 종류도 조금 수정해 봤습니다.

 

◐ 수동광고 / 멀티 광고 삽입 후 어떤 결과가 있었을까요? ◑

  • 금, 토, 일, 월요일 중 이틀 정도는 대부분 수익이 '0$'였는데 광고 변경 후 이번 주는 0원인 날이 하루도 없었어요.
  • 지난 일주일간 자동 광고에 비해 수동 광고의 노출수가 2배 이상이었고, 클릭률도 2배 이상이었어요
  • 하지만 노출 RPM이 수동 광고보다 자동 광고가 4배 정도 높아서 일주일 총 예상 수익은 두 광고가 거의 비슷했어요
  • 저는 두 개의 시너지 효과로 광고 변경 후 총수익률은 높아졌어요
  • 10년 전에 만들어 2013년도 글들과 올해의 글 10개 미만인 블로그에서도 꾸준히 수익이 발생하고 있네요
  • 저는 행복해지고 있습니다.

 

저 같은 애드센스 초보자님들! 열심히 공부해서 우리 부자 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