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일지

애드센스 승인 후 수익이 조금씩 발생하고 있어요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6. 28.
반응형

▶ 애드센스 승인 후 수익이 조금씩 발생하고 있어요 ◀

3월 말 코로나 확진으로 집에서 시간 때우기 용으로 시작한 애드센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5일간 총 9개의 글을 작성하고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고, 18일 후에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3월 마지막 주에 애드센스 승인 선청을 했고, 4월 초에 애드센스 승인이 난 것입니다.

티스토리 개설한 3월은 일 평균 방문자 수가 30명 미만이었어요. 4월 초 애드센스 승인이 나서 광고가 기재된 다음날부터 0.01~1.0달러 사이의 수익이 거의 매일 발생했답니다. 적은 방문자 수임에도 불구하고 애드포스트보다 훨씬 높은 수익이 발생했어요. 

 


▷ 애드센스 방문자 통계가 열심히 한 증거랍니다 ◁

애드센스_월통계애드센스_주간통계
애드센스 방문자 통계

위 표는 애드센스 월간 통계와 주간 통계 그래프입니다.

첫 번째 사진에 보시면 3월의 방문자 수가 아주 적죠?  3월 20일부터 티스토리를 시작해서 3월은 실제 활동한 날짜가 한 달의 1/3밖에 안돼서 그런 거랍니다. 

일 방문자 수가 조금씩 늘어서 4월은 좀 열심히 했더니 3월의 두배 이상의 방문자가 발생했어요. 당연히 수익도 증가했죠! 그래 봤자 4월 한 달 수익으로 첫째 딸 레고 하나 사 줄 수 있을 정도의 소액입니다^^ 이제 시작이니 저는 만족합니다.

 

그러다 5월, 새벽엔 엄마 역할, 오전엔 직장인 역할 , 낮에는 주부 역할, 밤에는 학생 역할.. 하는 일이 너무 많다 보니 일주일에 글 하나 쓰기도 벅차고, 게다가 기말고사 기간이라 시험 치느라 티스토리가 거의 방치 수준이었어요. 그러다 보니 방문자 수가 조금 떨어졌죠! 방치인데도 불구하고, 스타벅스 커피 한잔 값은 벌었네요. 

 

그리고 6월, 17일까지 기말고사 치고, 그 이후는 방학이라 글 작성을 좀 열심히 해봤어요. 그랬더니 방문자 수도 쑥쑥 늘어나고, 수익도 조금 빨리 증가하고 있어요. 수익 증가라고 해 봤자 첫째 아이 큰~ 레고 장난감 하나 사줄 수 있는 정도의 수익입니다. 

 

누군가 말했죠! '땅 파도 10원 한 푼 안 나오는데, 무자본으로 은행이자보다 많이 벌어서 좋겠네~" 

그녀의 긍정적인 말과 마인드가 힘이 되어 오늘도 열심히 해보렵니다.

티스토리 시작한 지 4달째인데 아직도 글이 62개밖에 안돼요... 정말 열심히 해야겠죠! 이번 달 글 목표가 최종 80개였는데 3일 만에 38개를 쓸 수 있을까요? 불가능하겠죠. 그래도 열심히 할 거예요.

저처럼 이제 막 애드센스를 시작해서 독학하시는 분들! 우리 힘내서 열심히 해보자고요. 꾸준히 열심히 하면 수확이 있을 것 같아요. 다 같이 파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