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일지

티스토리 방문자수가 늘면서 수익도 증가하고 있어요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7. 28.
반응형

티스토리 방문자수가 늘면서 수익도 증가하고 있어요

3월 말에 지금 티스토리를 처음 개설해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관리 중입니다.

첫 달에는 평균 방문자 수가 30명 정도였고, 글 쓴 기간은 대략 일주일 정도라 방문자 수 자체가 아주 적죠. 4월과 6월은 조금 열심히 글을 썼지만, 5월은 출근과 육아, 그리고 사이버대학교 중간고사 기간이었기 때문에 블로그 글을 거의 쓰지 못했어요. 그랬더니 방문자 수가 조금 떨어졌었네요

 

6월을 마무리 할 때 제 블로그의 총 글 수가 80개 미만이었어요. 오늘 자 총 티스토리 글 수는 96개로 이번 달에는 겨우 글을 16개밖에 작성을 못했답니다. 아이들의 방학과 함께 주말마다 펜션이나 놀이공원에 놀러 다니다 보니 평일에는 여행 다녀온 짐들이며 빨래 정리 등으로 글 쓸 시간이 없었답니다.

 

글은 많이 못썻지만, 지난달 열심히 쓴 글들 덕분에 이번 달이 아직 4일 정도 남았지만 벌써 지난달 방문자 수보다 500명 이상 증가했고, 수익 또한 이미 지난달 총수익을 넘겼답니다.

방문자 통계와 수익을 봤을 때, 역시 블로그는 하는 만큼 빨리 자리도 잡고 수익도 발생시키네요.

아이들 방학 끝날 때 까지는 계속 글 쓸 시간이 없겠지만 오늘처럼 시간 날 때마다 조금씩이라도 작성해야겠어요. 한달에 글 30개 이상 작성이 목표인데 반도 한 번도 달성을 못했어요. 빨리 글 500개 이상 작성하고 구급(구글 애드센스 수익) 인상을 노려보겠습니다.

 

티스토리_방문자수_변동_그래프
티스토리 월별 방문자수 변동 그래프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리 시 추가적으로 할 일

지금 글 작성하는 티스토리 외에 제가 10년도 더 전에 개설하고 글 몇개 써 놓은 티스토리가 하나 있답니다. 글이 800개 이사이었는데 다 지우고 남은 글이 200개 미만인데 신기하게 그 블로그에도 유입이 있네요

 

요즘 글 쓸 시간도 없는데, 시간 날 때 그 티스토리 블로그 글들을 수정해볼까 합니다. 아주 예전에 작성한 글들이라 사진 사이즈도 정사각형이 아니고 해상도도 떨어지고, 글자 수도 적고 구글 seo에는 '1'도 맞지 않게 작성된 글이지만 다시 쓴다 생각하고 잘 수정해 놓으면 새로 글감을 찾는 것보다는 훨씬 효율적이기 때문에 수정해 볼까 합니다.

 

한 달 정도 글 수정해보고, 방문 통계나 수익의 차이가 있다면 다시 한번 결과에 대해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애드센스를 위해 달려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