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일지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는 기다림이 답인가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7. 19.
반응형

¶ 티스토리 개설 5개월에 접어든 어느 날

3월에 티스토리 신규 개정을 개설해 애드센스 4개월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여태까지 정책 위반이나 기타 오류 없이 잘 지내왔어요. 구글 seo에 맞춰 글을 쓰고 있고, 특별한 위반 사항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 쓰다 보니 지금까지 정책 위반이나 오류 관련 메일을 받아 본 적이 없었는데, 2주 전에 처음으로 '크롤러 오류'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메일을 받았어요. 아직 시작 단계라 수익도 적은데 여기서 수익이 더 적어질 수도 있다니!!! 빠르게 대처해야 할 것 같아서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니 무슨 말인지도 모르겠더라고요. 그런데 어떤 사람이 빨간색 글자로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적혀 있는 부분에 수정할 게 없다면 그냥 놔두면 저절로 크롤러 오류는 해결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제는 아주 간단한 조치만 하고 내버려 뒀습니다.


¶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해결을 위한 나의 방법

 

2주 전에 알림은 해결이 된 상태이고, 이번에는 다른 글로 다시 한번 크롤러 오류 메일이 왔습니다. 한번 받아보고 처리해본 경험이 있으니 이번에는 무섭지 않았답니다 ^^

애드센스_광고_크롤러_오류_메일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 메일

◐ 그럼 저는 어떻게 크롤러 오류를 해결했을까요? ◑

  1.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크롤러 오류가 발생한 글의 url을 복사한다
  2. 구글 서치 콘솔에 접속한다
  3. url 검사를 클릭한다
  4. 상단에 복사한 url을 붙여 넣고 엔터를 누른다
  5.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이라고 나오면 '색인 생성 요청'을 누른다
  6. 조치 끝! 그냥 기다린다. 며칠 후면 해결되어있었다.

 

저는 이렇게 해결됐는데, 혹시 검색해본 내용들이 너무 복잡해 처리가 안 되는 분들이 계신다면 저처럼 일단 쉬운 방법부터 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크롤러 오류 해결을 위해 서치 콘솔에 접속한 김에 색인 생성 범위도 확인해 보고, 아직 크롤링 안된 글들은 모두 색인 요청도 했답니다. 천천히 기다리면 구글 봇이 다 긁어 가겠지만, 평소 글을 열심히 못쓰니 구글에서 글이라도 빨리 가져가라고 색인 요청해 봤습니다.

 

어렵지만 재미있는 구글 애드센스로 내년엔 구급받아 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