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어린이 종이접기 3급 자격증 취득하기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5. 2.
반응형

초등학생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 종류

  • ITQ 정보기술자격증 : 민간 자격증, 총 5과목(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한글, 인터넷) 
  • TOEIC Bridge(토익 브리지) : 국제 공인 영어시험, 듣기와 읽기 평가로 구분되어 있음
  • 한자능력 검정시험 : 8급 ~ 특급.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방과 후 수업을 이수하며 급수에 따라 시험에 응시 가능
  • COS 코딩 활용 능력 평가 : 코딩 민간자격증, 100% 실기 시험, 1~4급 
  • DIA : 디지털 정보 활용능력, 총 6과목으로 컴퓨터 활용 능력에 관한 시험(프레젠테이션, 스프레드시트, 워드프로세서, 멀티미디어 제작, 인터넷 정보검색, 정보통신 상식
  • 어린이 종이접기 
  • 주산/암산

 

 

어린이 종이접기 급수증 취득 방법

어린이_종이접기_급수증
어린이 종이접기 급수증

위에 적은 것 외에도 많은 자격증이 있겠지만, 제 아이 기준으로 찾아봤던 자격증들은 여기까지 입니다.

그중 현재 이미 취득한 자격증은 '어린이 종이접기 3급'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학교도 가는 날 반, 못 가는 날 반이었던 시절, 캠핑이나 여행은 말도 안 되는 이야기겠지요.

그렇다 보니 주말에 아이들이 하루 종일 집에 있는 것이 미안해서 이것저것 알아보다가 집 앞 평생교육원에서 어린이가 할 수 있는 강좌들이 있더라고요.

코로나 19 상황이 지금처럼 심각해 지기 전에는 'K-pop dance' 수업도 듣고 있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폐강되고 그 이후부터는 종이접기 수업만 들었어요.

주 1회, 토요일 오전에 1시간 30분 수업이었는데 아이가 손으로 하는 것들은 다 좋아해서 종이접기 수업을 1년 조금 넘게 계속 듣고 있어요.

분기별로 재수강 신청을 해야하는데 선착순이라 3분기 때는 수강신청에 실패해서, 그다음 해 1분기에 재수강 신청 성공으로 지금까지 듣고 있어요.

그렇게 아이가 재미있어해서 놀기 삼아 들었던 수업인데 자격증을 받아왔네요.

선생님께서 종이접기 수업에 사용되는 교재에, 수업 시간 내에 수행한 결과물을 책에도 붙이고 별도의 파일에도 스크랩 북처럼 만들어 주셨는데, 책 한 권을 다 해내고 나니 선생님께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고 검정료 관련 문자를 보내주셨어요.

그 결과 저희 아이 손에 3급 급수증과 금색 메달을 받게 되었답니다. 그저 시간만 보내면 주는 자격증이라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초등학교 1학년이 처음 취득한 자격증이라 아이 스스로 행복해하고 자존감도 높아졌어요. 

가만히 생각해보면 단 한번도 빠짐없이 1년 동안 매주 수업에 참여하고 즐거워한 아이가 대견하더라고요.

그렇지 지금은 어린이 종이접기 2급 자격증을 위해 매주 열심히 색종이 접기 수업을 가는 중이랍니다.

 

기타 자격증에 관해

올해 9살(만7세)인 딸아이가 방과 후 수업으로 들었던 주산, 바둑에도 관심을 보이고 있고 컴퓨터 관련 수업도 재미있어하네요. 오늘은 집에 있는 10여 가지의 레고를 모두 섞어서 이것저것 만들어 보더니 "엄마 나 취미를 레고라고 해도 되겠어요. 나 쫌 잘하는 것 같기도 하고 재미도 있어요"라고 말합니다.

그래서 알아보니 인터넷 강의 중 '레고 작가'라는 게 있던데 이 가격증은 아직 '자격증'이 아니라 국내 레고 작가님께서 하시는 교육의 수료증을 받는 정도인 것 같았어요.

이 부분은 조금 더 알아보고, 아이가 꼭 하고 싶다고 하면 여러 가지 루트로 자격증이 있는지 확인해 봐야겠어요.

부모의 강요에 의해서가 아니라 스스로 선택한 부분에 대해서는 중간에 힘들어서 울기도 하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해내는 성향의 아이라서 저한테 의견을 제시하면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는 편이랍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자격증이 있다면 다음에 또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상의 모든 육아맘 화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