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일지

유튜브 애드센스 신청 조건 알아봤어요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5. 18.
반응형

유튜브 애드센스 신청 조건 알아봤어요

유트브_애드센스_신청조건
유부트 애드센스 신청 조건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기 위한 기본적인 조건

  • 구독자 : 1,000명
  • 공개 동영상의 시청 시간 : 4,000시간


유튜브에 애드센스 광고를 연결하고 싶은 이유

게으른 척 하지만, 실제로는 게으르지 않은 저의 큰 꿈은 '디지털노마드'입니다.

예전에 아이와의 추억을 간직하기 위해 혼자만의 일기 같은 유튜브 계정을 만들었었요.
아이가 어리고 제가 시간이 많을 때는 간혹 아기 머리카락 묶는 영상, 물놀이하는 영상 같은 것을 올렸지만, 둘째 아이가 생기면서 아이들 둘을 돌보는 시간도 모자란데 유튜브 동영상 업로드는 생각조차 할 수 없었답니다.

그 아기들이 훌쩍 자라서 첫째는 9살, 둘째는 4살! 이제는 저에게 약간의 시간이 생기기 시작했답니다.
그래서 취미생활도 하고 용돈도 벌 수 있는 재미난 일이 어떤 게 있을까.. 생각하던 중 잊고 있었던 유튜브 계정이 떠올라 그 계정으로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해 봤습니다.

예전에 동영상 업로드할 때에는 정말, 저만의 추억이고 일기장이었기 때문에 해상도, 소음 등 편집이라고는 없이 휴대폰으로 찍은 그대로를 올렸답니다. 그런데도 간혹 아이 동영상을 좋아해시는 분들이 있어 혼자 흐뭇해하곤 했었어요.
첫째가 자라면서, 본인이 영상 찍는 것도 좋아하고 무언가 만드는 것도 좋아해서 공부도 할 겸, 연습도 할 겸 기존 계정으로 아이들 영상을 다시 올려볼까 합니다.
시간 여유가 더 많아진다면 동영상 편집에 관한 공부도 해서 늙은 엄마지만, 아이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엄마가 되고 싶어서 유튜브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보겠습니다.

얼마 전 개인 블로그는 쉽게 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광고 송출이 되고 있는데, 유튜브는 어려워서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지만, 그래도 애드센스 승인이 날 때까지 노력하다 보면, 노력과 함께 아이들의 추억도 함께 쌓일 테니 그것만으로도 행복이지요.

산후우울증, 육아 우울증으로 마음고생 중인 세상의 많은 엄마들이 본인의 취미를 찾고 그것으로 보다 즐거운 삶이 되시길 빌며, 저도 노력하겠습니다.
끝.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