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백종원 냉라면 레시피로 시원하게 점심 먹었어요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5. 4.
반응형

내가 좋아하는 시원한 점심 메뉴 종류

이제 5월인데 대구는 벌써 30 ºc에 가까운 온도네요.

그럴 때는 시원한 음식들이 생각나는데, 수많은 시원한 음식 중 제가 좋아하는 메뉴들은 냉라면, 냉짬뽕, 쫄면, 비빔냉면, 묵밥입니다.

오늘은 이런 시원한 메뉴들 중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냉라면을 백종원 님의 레시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백종원 냉라면 레시피로 시원한 점심 먹었어요

새우튀김냉라면
새우튀김냉라면

백종원 레시피 냉라면 재료

: 매운맛 라면, 식초 2숟가락, 설탕 2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계량은 모두 밥 숟가락 기준입니다), 뜨거운 물, 얼음, 차가운 물, (개인 취향으로 새우튀김 추가)

 

냉라면 끓이는 법

  1. 500cc 정도의 끓는 물에 라면만 넣고 라면을 익혀줍니다.(면이 너무 퍼지지 않도록 신경 쓰세요)
  2. 라면이 끓는 동안 그릇에 라면수프, 라면에 들어있는 야채스프, 간장+설탕+식초를 각 2스푼씩 넣어주세요(설탕은 숟가락으로 떠서 볼록 올라온 곳을 깎아 주셔야 해요, 너무 많이 넣으면 달고 맛이 없어요)
  3. 소스 그릇에 라면이 끓고 있는 냄비에서 뜨거운 물 반 컵 정도를 떠서 스프 외 다른 재료들을 잘 녹여 섞어주세요
  4. 가루들이 충분히 녹았다면 찬물 반 컵을 더 넣어서 섞어주세요
  5. 라면이 다 끓으면 찬물에 충분히 헹궈 물기를 빼고, 조금 전 만들어 놓은 소스(국물) 그릇에 라면을 넣어주세요.
  6. 더 시원하고 짜지 않게 먹기 위해 얼음도 몇 개 넣어주세요
  7. 집에 삼겹살, 파채 등 라면 위에 얹을 수 있는 재료들이 있다면 미리 준비해 뒀다 올려 먹으면 더 맛있어요. 저는 전날 이마트에서 구입해 먹다 남은 새우튀김이 있어 에어프라이어에 바삭하게 데운 후 식혀서 라면에 올려 먹었어요. 토핑으로 올릴 재료들 중 뜨거운 것들은 미리 조리해서 식혀주세요, 너무 뜨거운 상태로 올리면, 라면과 닿은 부분 라면이 빨리 퍼진답니다.
  8. 맛있게 잘 끓였다면 기분 좋게 먹으면 되겠죠!

간단한 레시피와 함께 즐거운 식사시간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