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해장용 짬뽕라면 레시피 공유합니다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6. 2.
반응형

해장용 짬뽕라면 레시피 공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짬뽕 라면도 맛있겠지만, 저는 '소스 생활'이라는 짬뽕 분말 소스를 이용해서 아무 브랜드 라면이나 그때그때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 짬뽕 라면을 끓여 먹는답니다.

아이들이 아직 어리기 때문에 집에서 매운 음식을 해먹기가 쉽지 않은대요. 그래서 고민하다 떡볶이 소스를 구입해 뒀다 애들 자면 간식 삼아 해먹을 생각으로 매운맛 떡볶이 소스 찾아보다 소스 생활이란 곳에서 떡볶이 가루도 팔고, 짬뽕 가루도 팔길래 구입해서 집에서 활용해 보니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두 가지 분말을 계속 재구매해서 먹고 있답니다.

그럼 저의 해장 짬뽕라면 레시피를 공유해 볼까요!

 

짬뽕 라면 간단 레시피 

짬뽕라면
짬뽕라면

짬뽕 라면 재료 : 콩나물, 애호박, 당근, 대파, 양파, 다진 마늘, 청양고추, 청량 고춧가루, 식용유, 짬뽕 분말 소스 , 라면 1 봉지

 

짬뽕 라면 끓이는 방법

냉장고를 열어보니 아이들 볶음밥 해서 먹이고 남은 채소 토막들이 좀 있어서 라면 끓이는데 모두 사용했어요. 그리고 아이들 콩나물 전 만들어 주고 남은 콩나물도 한주먹 있어서 그것도 활용해 시원하고 맛있는 짬뽕 라면이 완성됐답니다.

  1. 콩나물 다듬어 씻어놓기
  2. 애호박, 당근, 양파, 청양고추, 대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준비해 놓기
  3. 콩나물을 제외한 각종 채소들을 냄비에 넣고, 청량 고춧가루 한 숟가락과 식용유 한 숟가락, 짬뽕 분말 소스 한 숟가락을 넣고 가볍게 볶아주기(고추기름도 나고 채소에 코팅도 돼서 맛있어요)
  4. 물 550cc를 넣고 끓여 줍니다.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라면과 스프, 콩나물, 다진 마늘을 넣고 끓여줍니다.
  6. 라면이 따 익으면 그릇에 담아 먹어줍니다.

TIP. 짬뽕 분말 소스만 있다면 집에 있는 라면이 무엇이든 상관없이 짬뽕 라면으로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채소 역시 그때그때 집에 있는 채소들 이용하면 되고요.

가장 중요한 것은 물 끓이기 전에 채소들을 짬뽕 분말 소스와 청량 고춧가루를 섞어 고추기름을 내준 후 라면을 끓여 주는 것 같아요. 

직장을 그만두면서 아이들에게 좀 더 집중해 보려고, 각종 식재료들을 구입해서 요리를 해보고 있는데, 그러다 보니 여러 가지 모양의 채소들이 남아있어서 어른용 음식에 대충 넣어서 먹고 있어요.

아이들이야 예쁜 모양이 중요하지만, 어른들이야 뭐... 채소가 가진 맛이 중요하지 모양이 뭐가 중요하겠어요^^;;;

 

저처럼 요리 못하시는 분들은 각종 조미료나 소스들을 이용해서 맛있게 한 끼 먹어보자고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시판 제품들은 모두 직접 구입해서 먹고 있는 거랍니다.

광고 아니에요~ 

다들 편안한 밤 되시고, 내일도 맛있는 음식들과 함께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