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복지혜택 관련 정보

비대면진료 우리동네 병원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3. 24.
반응형

온 가족 코로나 확진 후 자가격리 5일 차와 6일 차 증상

지난주 토요일 엄마, 아빠, 4살 아기가 코로나 확진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일요일 9살 아이까지 코로나 확진을 받아 코로나 확진 가족이 되어버린 웃지 못할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그렇게 감옥살이같은 자가격리 5일 차, 6일 차로 아이들의 식사시간, 수면 시간 등 기본 생활 사이클은 엉망진창이 되었고, 오늘이 어제 같고, 어제가 오늘 같은 날을 보내며 어른들도 무기력해지고 있습니다.

빨리 자가격리가 끝나 밖으로 뛰쳐나가고 싶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중 45세, 43세 부모는 오늘로 6일차인데, 아직도 두통과 근육통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확진 6일차 4세(만 3세)는 3일간 고열에 시달리다 4일째 되는 날부터는 원래의 활발 그 자체의 아기로 돌아왔습니다.

확진 5일차 9세(만 7세) 어린이는 3일간은 고열과 오한, 몸살에 시달리다 4일 차부터는 열은 내리고 근육통만 있다고 합니다.

완치 속도가 어른들보다는 아이들이 더 빠른 듯합니다.

주변 지인들도 전반적으로 아이들은 2~3일 정도 구토나 고열 등의 증세를 보이다 호전되었지만, 어른들은 일주일 이상 심한 몸살 증세가 이어졌습니다.

증세는 완화되었지만 첫째 아이의 약이 오늘 먹을 것만 남아있어서 오늘 병원에 비대면 진료를 받았습니다.

비대면 진료와 처방 관련 내용은 아래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비대면 진료 및 처방 과정

이전 포스팅에서 이야기했던 것처럼 둘째 아이는 이비인후과에서 코로나 확진을 받으며, 진료 후 7일분의 약을 처방받았으며, 첫째 아이들 둘째 아이 확진 다음날 증세가 보여 소아과 방문 후 코로나 확진을 받고, 3일 분의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아이들은 증제가 자꾸 바뀌기 때문에 3일 치 약만 처방해 준다는 병원의 이야기였습니다.

그럼 둘째는 왜 7일치를 받은 것일까요. 아마도 넘쳐나는 코로나 확진자로 일반 병원에서는 아이들까지 섬세하게 신경 써주지 못했나 봅니다.

 

첫째 아이가 코로나 확진 후 처방받은 약을 이틀간 복용하였으나 증세의 차도가 없어서 집 근처 병원에 전화를 걸어 비대면 진료 후 다시 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비대면 진료가 가능한 병원에 전화를 걸어 아이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남겨 진료 예약을 하면, 순차적으로 병원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처음 처방받은 약을 알려주면 현재의 증상과 비교해 약을 다시 처방해 주었습니다.

제 아이의 경우 열이 떨어지지 않아 구토 증세가 있었던 것으로 보여 처음 처방전에는 한 가지 해열제로 6시간 간격으로 복용했다면, 비대면 진료로 처방받은 약에는 다른 성분의 두 가지 해열제로 교차 복용 가능하도록 되어있었습니다.

처방전을 받았으니 약을 가지러 가야 하는데, 퀵으로 받을 시 퀵 비를 송금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저는 "엄마 찬스"를 이용했습니다. 엄마 집 바로 앞 병원에서 진료를 했고, 엄마가 볼일 보고 집에 가시는 길에 약국에서 약을 받아 저희 집 계단에 놔두고 가셨습니다.(감사합니다. 어머니)

약의 효과였는지 아니면 완화될 쯤의 시기여서 그랬는지, 두 번째 처방전 약을 하루 반나절 먹었더니 차도가 있었습니다.

그렇게 오늘, 이제 약이 두번 먹을 것만 남아 다시 병원에 비대면 예약을 하고 진료를 봤습니다.

담당 선생님께서 다른 증세들은 모두 사라졌고, 근육통만 있다면 기존에 처방받았던 맥시부펜 시럽을 복용하고, 혹시 다른 증세가 생기면 자가격리 기간에는 비대면 진료가 가능하니 다시 진료 예약하라고 합니다.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아래 처방 전 두장 사진으로 남겨봅니다.

코로나확진_소아과처방전코로나확진_비대면진료처방전

 

대구 수성구 비대면 진료 가능한 병원

병원에 코로나 확진자임을 설명하면, 비대면 진료(전화진료)와 약국 처방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제가 찾은 자료는 아래 표에 남기겠습니다.

병의원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네이버 지도나 카카오 맵에서 코로나19 비대면 진료 혹은 전화상담 병원 검색하시면 본인 위치 기준으로 모두 검색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병원명 전화번호
21세기연합소아과의원 053-752-3101
시지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053-793-6633
053-793-6634
시지열린아동병원 053-791-3700
푸른연합소아청소년과의원 053-793-9119

4곳을 적었지만, 제가 여러 병원에 전화해본 결과 그냥 집 근처 일반 병원에 전화해보시면, 자가격리 기간 안에 웬만한 병원에서는 다 비대면 진료 후 처방해 주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증상에 통증 정도도 다양하지만, 약 열심히 먹고 시간이 지나니 점차 호전되는 듯합니다.

이겨내자 코로나! 파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