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있는 여름 반찬

by 세상을 다 가질 자 2022. 6. 20.
반응형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있는 여름 반찬

날씨가 더워지니 아이들도 시원한 음식들을 찾네요. 된장라면도 시원하게, 국수도 시원하게 만들어 달라고 하고, 우유보다는 얼음 동동 띄운 주스를 더 많이 찾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시원하게 먹을 수 있는 반찬으로 무 볶음, 미역 채소 냉국, 순두부 애호박볶음 준비해 봤습니다.

 

아이들 반찬 간단 레시피

무볶음_미역채소냉국_순두부애호박볶음
어린이 반찬 / 식판식

<순두부애호박볶음>

▷ 재료 : 애호박, 양파, 순두부, 들기름, 다진 마늘, 연두

▷ 만드는 법 

  1. 애호박, 양파를 깨끗이 씨고, 아기들이 먹기 좋게 깍둑썰기합니다.
  2. 참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함께 채소들을 볶아줍니다. 
  3. 아이들이 먹을 거라서 기름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참기름으로 볶다가 순두부와 연두를 넣고 채소의 식감이 없어지도록 푹 익혀줍니다.
  4. 물이 자박한 순두부 애호박볶음이 완성됐습니다. 너무 뜨겁지 않게 다른 반찬하기 전에 미리 순두부애호박볶음 완성해 놓고 좀 식혀주세요. 뜨겁게 먹지 않아도 맛있어요. 국물이 좀 있게 해 주면 아이들이 밥 비벼 먹기 좋아요

 

<미역 채소 냉국>

▷재료 : 미역, 양파, 파프리카, 

▷소스 재료 비율 : 식초 6, 설탕 4, 소금 1, 국간장 1, 통깨, 물

▷만드는 법

  1. 소스 비율은 백종원님 미역 오이냉국을 참고했어요
  2. 잘게 부신 미역을 물에 15분 정도 불려줍니다.
  3. 미역을 불리는 동안 양파, 파프리카를 아이들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4. 불린 미역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줍니다.(생미역은 비려서 아이들이 싫어해요 ㅠㅠ)
  5. 데친 미역은 찬물에 씻어주고, 식초 한 숟가락을 넣고 조물조물해 밑간을 해주세요
  6. 위 소스 비율에 물을 조금씩 넣어서 아이들 식성에 맞게 간을 한 뒤 밑간 해 놓은 미역을 넣고 잘 저어주세요
  7. 아이들 식판에 넣어줄 때 얼음 하나 추가해 주시고요. 저희 아이들은 생 양파를 안 먹어서 아이들에게 덜어 줄 땐 양파를 빼고, 양파는 어른들이 다 먹었어요.

 

<무 볶음>

▷ 재료 : 무, 파 기름(시판 제품), 다진 마늘, 소금, 들기름, 연두(육수 없이 맛 내기 용)

▷ 만드는 법

  1. 무를 깨끗이 씻고 얇게 채 썰어줍니다.
  2. 다진 마늘 조금, 파 기름, 채 썬 무, 소금 조금을 넣고 무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3. 귀찮아서 따로 육수를 준비하지 않았기 때문에, 연두와 물을 조금 넣고 무가 감칠맛이 나도록 물 볶음 해줍니다.
  4. 불을 끄고, 들기름과 깨소금을 두르고 잘 섞어주면 맛있는 무 볶음 만들기 완성!

댓글